본문 바로가기

IT+잡학

경리나라 비용, 경리나라 프로그램 사용

반응형

경리나라

요즘 라디오에서 수시로 광고를 많이 하는 프로그램 이름이다.

뇌섹남의 하석진씨가  광고모델이기도 한 경리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사실 나는 경리나라보다는 더존이라는 프로그램이 익숙하다.

하지만 이번 프로젝트 기업은 건설회사이다.

 

건설회사의 경리들은 하는 일이 정말 많은 것 같다.

이것저것 일은 많이 하는데.. 막상 표시가 별로 나지 않는 잡일들이 많다.

 

특히 그중에서도 현장별로 요청되는 각종 비용들 정리와 영수증정리를 하다보면 하루가 어떻게 가는 줄 모르겠다는 하소연이 많다.

 

현장에서 사용한 전도금, 카드영수증, 거래처에서 받은 영수증, 택배비, 퀵비, 용달차비용에 각종 재료비 들까지 열거 하자면 끝도 없이 많다.

정말 말 그대로 경리가 처리해줘야 할 정도의 일들이다.

 

큰 기업들이야 현장별로 공무담당 직원도 있고 현장소장도 있고 회사의 ERP시스템도 있고 하니 일하기 쉽게 느껴지지만

중소규모의 건설회사나 단종회사 들은 경리들이 정말 힘들고 오래버티기 마저 힘든 상황에 내몰리게 된다.

 

 

 

경리나라라는 프로그램은 이번에 처음 접해 봤는데.... 정말 경리업무에 특화된 프로그램인 것 같다.

 

한번 클릭으로 홈텍스 내용을 전부 가져오고, 은행별로 계좌를 등록해 두면 은행거래내역도 가져온다. 또한 카드사의 사용내역도 불러와 모든 내용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홈텍스에서 불러온 매입 매출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그 내용들을 연계하여 지출결의서를 발행하거나 직접 이체를 진행할 수 도 있다.

 

다양한 사용내역은 경리나라 커뮤니티에서 잘 설명되어 있다.

아직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안다고는 할 수 없지만... 현재 작업하는 경리팀과 같이 하나씩 배워가고 있는 중이다.

 

경리나라 비용은 월 54,000원 이다.

정부지원을 받으면 90% 할인된 금액에 사용할 수도 있다. 비대면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서 지원받을 수 있다.

 

다음에는 경리나라의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고... 오늘 글은 여기서 이만.

 

#경리나라 #경리나라비용 #경리프로그램 #Serp #경리 #건설회사경리 #하석진

 

반응형